Wir über uns-소개 Dokdo infos-정보 Forum-포럼 Nachrichten-기사 Wikipedia Links-링크
 
Home Login Kontakt Suchen
   
     
 
Alle - 전체
Aus Deutschland - 독일기사
Aus Korea - 한국기사
Sonstiges - 기타
 
 
 
 
 

교학사 한국사 교과서 "독도는 분쟁지역"

....................................................... Eintrag: 04.02.2014
 

교학사 한국사 교과서 "독도는 분쟁지역"

image
교학사 한국사 교과서 표지/ 사진=교학사

교학사 한국사 교과서 최종본에 독도 영유권과 관련, "(샌프란시스코 조약에) 독도가 빠져 한일 독도 영유권 분쟁의 계기가 됐다"는 기술을 담고 있다.

김점구 독도수호대 대표는 지난 29일 "교학사 역사 교과서의 독도 관련 서술, 출저 표기 등에서 오류가 30여개에 달한다"며 "(샌프란시스코 조약에) '독도가 빠져 있어 한일 독도 영유권 분쟁 시작의 계기가 됐다'는 서술이 한국 정부의 기본 입장을 정면으로 부정하는 서술이다"라고 지적했다.

'독도는 분쟁지역이 아니다'라는 우리 정부의 입장을 부정하고 독도를 분쟁 지역화해 이를 국제사법재판소에서 해결하고자 하는 일본 정부의 입장을 대변하고 있다는 것이다.

김 대표는 "'독도는 분쟁 지역'이라고 서술한 교학사와 필자는 일본 정부의 주장을 100% 수용해 우리 정부의 기본 입장을 전면적으로 부정하고 있다"며 "일본 교과서의 복사판이며 교학사 교과서의 가장 큰 오류"라고 강조했다.

이런 가운데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독도 영유권 문제를 국제사법재판소에 단독 제소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최근 밝혀 논란은 더욱 격화될 전망이다. 아베 총리는 30일 참의원 본회의 답변에서 "국제사법재판소에 일본문제를 단독제소하는 것도 포함해 검토, 준비 중"이라며 "여러 정세를 종합적으로 판단해 적절히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Impressum l Rechtliche Hinweise l Kontak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