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r über uns-소개 Dokdo infos-정보 Forum-포럼 Nachrichten-기사 Wikipedia Links-링크
 
Home Login Kontakt Suchen
   
     
 
Alle - 전체
Aus Deutschland - 독일기사
Aus Korea - 한국기사
Sonstiges - 기타
 
 
 
 
 

서경덕 교수, "中에 아리랑 빼앗길 수 없다" 호소

....................................................... Eintrag: 23.10.2012
 
서경덕 교수, "中에 아리랑 빼앗길 수 없다" 호소
 
[연합뉴스] 2012년 10월 23일(화) 오전 10:05
유네스코 인류유산 등재 회의 앞두고 WSJ 광고 모금 캠페인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중국이 아리랑을 중국 무형유산으로 등재하고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 신청을 했습니다. 말도 안되는 일입니다. 우리의 민요 아리랑을 지켜주세요."

`한국 홍보 전문가'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12월 초 유네스코가 프랑스 파리 유네스코본부에서 전체회의를 열어 아리랑의 인류무형유산 등재 여부를 논의하는 것에 앞서 한 달 동안 네티즌을 대상으로 `아리랑 광고' 프로젝트를 펼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11월 말 월스트리트저널 유럽판 1면에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웹사이트(http://incujector.com)에서 네티즌을 대상으로 모금운동을 전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서 교수는 23일 "중국이 우리의 문화유산인 아리랑을 빼앗으려 하고 있다"면서 "우리 스스로 아리랑을 지켜내야 한다는 절박감에서 모든 국민에게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이 프로젝트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서 교수는 네티즌과 함께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을 통해 마련한 모금액으로 지금까지 월스트리트저널 1면 하단에 `안녕하세요', `고맙습니다', `독도', `동해'와 같은 광고를 한글로 게재했다.

이번에는 유네스코 전체회의를 앞두고 `아리랑' 광고를 싣기로 하고 네티즌의 동참을 호소하는 것이다.

`크라우드 펀딩'은 자금이 필요한 프로젝트나 이벤트를 소셜미디어나 인터넷 등의 매체에 공개해 불특정 다수로부터 소액의 자금을 모으는 방식이다.

서 교수는 지난해에도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영국 런던의 원형 광장 피커딜리서커스에 아리랑 영상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프로젝트는 크라우드 펀딩 전문업체인 인큐젝터와 광고 디자인을 총괄하는 디셀(Dcell)의 재능기부로 이뤄졌다. 모금 목표액은 5천만 원이며, 현재 140여만 원이 모였다.

모금액은 광고 집행과 리워드(보상) 상품 제작에 사용하며, 목표를 초과하면 다음 광고 집행에 사용할 계획이다.

서 교수는 지난 6월 17일부터 한 달 동안 도쿄의 신오쿠보역 주변 `K-PLAZA'의 대형 전광판에 `DO YOU HEAR?(들리나요?)'라는 제목의 30초짜리 아리랑 광고를 하루 50회씩 총 1천500회 상영하는 홍보 프로젝트를 펼쳤다.
 
 

 
 
 
Impressum l Rechtliche Hinweise l Kontakt